스포츠 정보

[속보] 최강야구 니퍼트 기아타이거즈 대체선수 입단

저렴이 2024. 8. 25. 13:58
728x90
반응형
SMALL

 

KBO 프로야구 선두 기아타이거즈가 충격에 빠졌다.

제1선발 외국인 투수 제임스 네일이 8월 24일 NC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6회말 1대0으로 앞선 가운데 NC 홈런 타자 맷 데이비슨 타구에 턱을 맞아 곧바로 응급실로 향했다.

 

안면 타구를 맞고 곧바로 3루쪽 덕아웃으로 향한 제임스 네일은 정면으로 턱을 맞고 출혈도 있었던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상대팀 맷 데이비슨 선수도 충격에 빠져 대주자로 교체 되고 기아타이거즈 감독인 이범호 감독 또한 충격에 빠졌다.

NC파크 야구장에 모인 모든 관중들이 숙연해지며 제임스 네일 부상에 할말들을 잃었다.

 

기아타이거즈 제임스 네일은 5이닝 무실점 투구로 승리투수가 되었지만 기아타이거즈로서는 얻은것 보다 잃은것이 많은 경기였다.

현재 2위 삼성라이온스와 6게임 반경기차로 선수 1위를 지키로 있는 기아타이거즈는 잔여경기가 30여 경기가 남아 있기에 1선발 제임스 네일의 이탈은 최소 5경기 선발 자원이 없다.

 

현재 기아타이거즈는 대투수 양현종 선수를 제외하고는 메이저리그 출신 최근 영입된 라우어 선수와 황동하 선수 그리고 김도현 선수뿐이다.

양현종 선수 혼자 고군분투하는 상황이 생길 판이다.

라우어 선수는 합류한지 2주가량 되어 아직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없으며 황동하선수와 김도현 선수는 선발자리에 간간히 버티고 있는 수준이다.

 

이에 제임스 네일 선수는 오늘 25일 턱관절 수술 판정을 받으며 정규리그에는 더이상 뛸 수 없게 됐다.

한국시리즈를 진출한다 하더라도 이를 악물고 던지는 투수로서는 턱관절 수술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치아가 직접적으로 충격을 가하지 않아 다행이지만 현재로서는 출전이 불투명 하다.

이에 부상으로 6주간 단기 대체 투수를 영입할 수 있는데 현재 다른 리그 모두가 시즌중이며 소속팀이 있을경우 이적료를 주고 데려와야 한다.

기아 타이거즈는 이적료를 주고 데려오거나 현재 소속팀이 없는 선수를 찾아야 한다.

부상으로 단기대체 투수를 영입할 경우 대체 선수는 정규리그만 뛸 수 있다.

현재 6게임반차로 1위 선수를 지키고 있지만 선발진이 붕괴된 기아타이거즈로서는 대체 용병이 시급하다.

이에 현재 최강야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전 두사베어스 소속, 전 KT위즈 소속이였던 최장수 용병투수 더스틴 니퍼트에 눈길을 주고 있다.

더스틴 니퍼트는 외국인 투수 최초로 100승을 넘었으며 현재는 최강야구에서 불펜투수로 활약하고 있다. 외국인 선수가 아니였으면 아직까지도 현역 프로야구 선수일거라는 전문가들에 말을 귀기울여야 한다. 검증되지 않은 외국인 선수로 단기 대체를 구해야하는것보다는 검증되고 현재도 150km에 가까운 투구를 던지고 있는 더스틴 니퍼트를 주목해야한다.

 

또 더스틴 니퍼트는 꾸준히 운동하고 있고 훈련 또한 예능 프로그램이지만 최강야구 감독인 김성근 감독체제에서는 쉽게 어설픈 훈련을 하지 않는다.

 

이에 많은 이들은 더스틴 니퍼트가 다시 프로야구 무대에 서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

단지 팬들이 원한다고 되지는 않지만 더스틴 니퍼트에 현재 구위와 실력, 그리고 검증된 리그 적응 등은 단기 대체 선수보다는 높은 점수를 부여해야하지 않나 싶다.

 

기아타이거즈는 빠른 시일 안에 부상당한 제임스 네일 대체자를 찾아야 한다.

이의리 선수와 윤영철 선수, 그리고 임기영 선수까지 모두 선발진이 이탈한 가운데 남은 단기 대체 용병 투수가 최강야구에 더스틴 니퍼트가 되기를 팬으로서 그리고 기아타이거즈 팬으로서 또 야구 팬으로서 기대를 가져 본다.

 

 

 

 

 

 

 

 

 

 

 

 

 

 

 

 

 

 

 

 

 

 

 

 

 

 

 

.

.

.

.

.

.

 

 

#제임스네일부상 #네일턱관절 #니퍼트대체 #더스틴니퍼트기아타이거즈 #기아타이거즈니퍼트 #이범호니퍼트 #네일수술 #기아타이거즈용병 #기아타이거즈니퍼트영입 #니퍼트영입 #니퍼트현역 #최강야구니퍼트 #네일타구부상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