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정보

속보 허웅 전여자친구 공갈협박 고소

by 저렴이 2024. 7. 5.
728x90
반응형

 

누구의 말이 진실일까

농구 대통령 허재 아들로 유명한 국가대표 농구선수 허웅이 전 여자친구 A씨를 공갈미수, 협박, 스토킹 등으로 고소한 가운데, 직접 유튜브에 출연해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했다.

5일 '카라큘라 미디어' 채널에는 "농구선수 허웅 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이날 영상에는 최근 전 여자친구와 법적공방을 펼치고 있는 허웅이 직접 출연해 인터뷰에 응했다.

 

허웅은 협박받은 부분을 고소하고 있다.

그는 "수사 기관의 결과를 기다리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기다리고 있는 와중에 기사들을 보면서 너무 마음이 아팠고 사실이 아닌 기사들이 있는데 비판만 하시니까 힘든 상황속에 이렇게 연락을 주셔서 저도 사실 이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용기내서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전 여자친구의 두 번의 임신과 두 번의 낙태가 자신의 강요에 의해 이루어졌다는 주장에 대해 허웅은 "아니다. 절대 아닌데 그렇게 보여지기때문에 이미지가 만들어지는 것 같다"고 반박했다.

 

또 두번째 낙태 전 "나 일단 골프 하잖아" 등 무성의한 답변으로 비판 받은 것에 대해서는 "그 부분만 보인거다. 모든 카톡은 다 가지고 있지만 두번째 임신에 관해서는 의심스러운 상황이 있었다"며 본인의 아이가 아닐수도 있다는 상황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저는 공인이고 책임져야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제 아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고 노력했다"며 이후 함께 여행을 가고 꽃다발을 보낸것도 "당연히 사랑했었고 책임을 져야되는 상황이 왔고 잘만나고 싶었다. 그래도 그쪽에서 제 아이라고 확신을 하고 주장을 하니까 제 입장에서는 그사람이 좋았고 사랑했기때문에"라고 말했다.

 

메시지에 대해서도 "그렇게 보일수도 있고 제가 잘못한 부분도 있겠지만 그 부분에서 제가 잘못한거 인정하고 전체를 보면 저는 그러지 않았고 정말 좋아했던 사람이라 노력하려 했다"고 전했다. 다만 전 여자친구 자택에 무단 침입해서 메시지를 작성했던 것에 대해서는 시인하면서도 "그 당시 헤어지자마자 다른 남자가 생겼다. 다시 만나고싶어서 그렇게 했었고 사실 서로 집의 비밀번호를 다 알고있는 상황이었고 너무 보고싶은 마음에 편지 썼다. 사랑하는 마음을 적었다. 협박성 내용은 없었다. 편지지가 없어서 식탁에 쓴 것"이라고 해명했다.

농구대통령 허재 아들 허웅은 전 여자친구가 언급한 '3억'은 허웅이 먼저 제시한 금액이라는 주장에 관해서도 "전혀 아니다. 첫번째 중절 수술 이후에도 협박했다. 거의 대부분 혼인신고 하라는 식이었고 항상 마지막엔 돈을 요구했다. 처음에 저한테 협박해서 그게 안되면 같은 농구선수들한테 보내고 그게 안되면 부모님한테 보내고 그게 안되면 기자한테 보낸다고 협박 강도가 세졌다. 돈이 아니라고 주장하지만 결국 돈이었다. 중절 수술 했으니 거기에 대한 합의금을 달라는거였다. 돈은 안줬다. 수술 비용은 제가 냈다"고 말했다.

 

그는 낙태를 자신이 강요했냐는 질문에 "전혀 그런적 없다. 저는 사랑했어서 낳으려고 했고 결혼하고 싶은 생각은 항상 있었다. 책임 져야되는 상황이 왔고 책임지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두번째 낙태를 택한것에 대해서는 "주변에서 들려오는 소리도 안 좋았다. 시기상 아예 임신이 안된다고 들었는데 임신이라고 말을 하니까. 시기적으로 안맞는 부분도 있었고 여자친구쪽에서 혼인신고 먼저 하자고 얘기했는데 가족간의 문제도 있고 순서가 있기때문에 맞지 않아서 그렇게 선택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때부터 협박을 받았다. 그때부터 돈의 액수를 얘기하면서 협박을 받았다. 그때 큰돈이 없어서 전 여자친구가 제 동생한테 빌려서 돈을 보내라고 했다. 심지어 그때 기사까지 보내면서 협박을 하고 압박을 했다"며 "수사기관이랑 같이 얘기돼서 약속한 부분이 있어서 그부분에 있어서 약속을 지키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그러던 와중에 힘든 상황이 오고 비판이 너무 많이 늘고 사실과 다른 이야기가 많이 나오니까 용기내서 오게 됐다. 결과가 나올거라 생각하고 진실이 밝혀질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허웅 전 여친 "허웅이 때려 치아 부러져…강제로 성관계“

 

특히 허웅은 고소사실 공개 이유에 대해 "협박 강도가 날이 갈수록 점점 세지고 마지막 협박을 5월 5일에 받았는데 그때 챔피언 결정전 시기였다. 그러고 나서 협박 오는데 너무 힘들었다. 공인으로서 결정한 부분에 있어서 힘든 결정이었지만 이걸 끊어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며 "당연히 비판적인 얘기가 저한테 나올거라는걸 알고있었지만 지금 너무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많아서 출연하게 됐다. 지금 많은 질타를 받고 제가 잘못한 부분 받아들이고 제 사생활이 국민들에게 노출돼서 죄송한 마음 뿐이고 저를 사랑하는 팬분들께.."라고 말을 끝맺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사건반장 새로운 사실 공개

 

지난 4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서는 허웅과 A씨의 진실공방을 다뤘다. '사건반장' 측은 "앞서 2번 정도 이 내용을 다뤘는데, 허웅 입장을 주로 전했다"고 말했다. "허웅 전 여자친구 변호인이 반박하고 싶다며 연락을 주셨다. 반론권 보장 차원에서 허웅의 전 여자친구 주장을 중심으로 다루겠다"고 밝혔다.

 

'사건반장'은 지난달 19일 허웅과 A씨가 나눈 전화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A씨는 "우리 사건 있었잖아. 인정할 거 하고 네가 사과하면 사건 안 만든다고 했는데 네가 무시하지 않았냐"라고 말했다.

 

이어 "니네 엄마랑 똑같이 아니야? 네가 ○○○에서 나 때려서 이빨 부러졌다. 네가 네 이미지 생각한다고 병원 한 번 안 데려갔고, 네가 네 발목 잡지 말라고 나 낙태 시켰고 아니냐"며 울분을 토했다.

 

이에 허웅은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라고 답했다.

 

A씨는 "어떻게 했으면 좋겠어? 네 생각은 어때?"라고 물었다.

 

허웅은 "뭐, 아니, 나는 갑자기 네가 왜···"라고 했다.

 

A씨는 "그러니까 또 인정을 안 하네? 그때 처럼? 네가 지우라며"라고 말했다. 이어 "네가 나같은 여자랑 못 살겠다며, 아니야?"라고 밝혔다.

'사건반장' 측은 A씨가 "네가 날 때려서 이가 부러졌다"고 말한 부분에 주목했다.

 

A씨 변호인 주장에 따르면 호텔 사건은 2021년 5월 중순에 벌어졌다. 두 사람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3년 가까이 만나면서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했으며, 당시는 잠시 이별한 상태였다.

 

두 사람은 한 호텔의 술집에서 만나 술을 마시다가 다퉜다. 밖에 나와서도 다투다가 A씨가 허웅에게 맞아 치아가 부러졌다. A씨는 당시 길거리에 사람들이 많았을 때 맞았다. 사람들이 계속 쳐다보니 허웅이 A씨를 호텔로 끌고 올라갔다.

 

 

'사건반장' 측은 2번의 임신 중절 수술을 둘러싼 허웅과 A씨의 상반된 입장도 전했다. 앞서 A씨는 2019년 12월과 2021년 5월 인공임신중절술을 두 차례 했으며, 2번의 수술 동안 허웅이 결혼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사건반장' 측은 "A씨 주장에 따르면 '첫번째 임신 중절 수술을 할 때는 부모에게 알리지 않았다'고 했다. '두번째 임신 중절 수술을 할때는 부모님에게 알리고, 혼인신고를 하는 게 책임지는 행동'이라고 이야기했더니 허웅 측에서는 '엄마랑 이야기해봐라', 아님 '골프 중이다', '혼인신고가 갑자기 무슨 말이냐'는 식으로 나왔었다. 아이 초음파 사진을 찍어서 보냈더니 갑자기 병원을 왜 갔냐는 식의 반응을 보였다는 것이 전 여자친구의 주장"이라고 전했다.

 

 

허웅 측 법률대리인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허웅은 전 여자친구인 A씨와 2018년 말경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고 연인관계로 발전했다. 연애 초반에는 서로 사이가 좋았지만 A씨의 일탈행위, 성격 차이, 양가 부모님의 반대 등으로 수차례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다가 2021년 12월경 연인관계를 최종적으로 끝내게 됐다"고 밝혔다.

 

허웅 측은 약 3년 간의 연애 기간 동안 A씨가 두 차례 임신, 낙태를 했다고 털어놨다. 허웅 측은 "허웅은 첫 번째 임신 사실을 알게 된 후, 비록 혼전임신이었지만 아이와 함께 A씨를 평생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A씨는 혼전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사회적 인식 때문인지 이를 거절했고 본인 스스로 결정에 따라서 낙태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후 허웅과 A씨는 수차례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했으며, 2021년 5월경 두 번째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다. 첫 번째 임신과 마찬가지로 허웅은 A씨에게 책임질 생각이니 출산을 하자고 요청했지만 A씨는 출산을 하기 전에 결혼을 반드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허웅이 결혼은 조금 더 고민해 봐야 할 것 같다고 이해를 구하자 A씨는 갑자기 3억원을 요구하며 만약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경우 허웅의 사생활을 언론 등을 통해 폭로하겠다고 공갈 및 협박을 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허웅 측은 "네 앞에서 죽어버리고 싶어" 등 A씨가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도 공개하면서, A씨가 이후에도 허웅 의사에 반해 주거지에 침입했다고 주장했다.

 

허웅은 지난달 29일 소속사를 통해 "지난 며칠 간 저의 일로 인해 국민 여러분과 팬 여러분께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 숙였다. 다만 "현재 상대방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며 이에 관해서는 수사 기관에 적극적인 협조로 대응 중"이라며 "상대방의 사실무근 주장에 일일이 대응하기보다는 수사 결과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한다. 더 이상의 입장을 내지 않고 수사 결과가 나오면 그때 국민 여러분께 제 입장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허웅은 '농구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허재 전 감독의 아들이다. 2014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5순위로 원주 동부(현 원주 DB)에 지명됐으며 프로에 입단했다. 현재는 부산 KCC 이지스 소속 농구선수다. 여러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한국 프로농구(KBL)의 인기를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부산 KCC를 2023~2024 KBL 챔피언결정전 정상으로 이끈 주역이기도 하다.

 

 

 

허웅 “전 연인 임신, 내 아이 아니란 의심 있었다”

 

A씨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존재 노종언 대표 변호사는 “여성은 욕망의 배설구가 아니다. 이런 일들을 자행하고 먼저 옛 연인을 고소하는 남성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다”며 “시시비비를 명명백백히 밝힐 것이고 피해여성에 대한 2차가해를 지속적으로 가하는 허웅 측과 일부 언론에 대해 선처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했다.

 

 

 

 

 

 

 

 

 

 

 

 

 

 

 

 

 

 

 

 

 

 

.

.

.

.

.

.

 

#허웅협박 #허웅카라큘라 #허웅전여자친구 #허재아들 #허웅낙태 #허웅여자친구낙태 #허웅업소녀 #전여자친구업소녀 #허웅포르쉐 #허웅고소 #법적공방허웅

 

728x90
반응형
LIST